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나른한 '춘곤증' 물리치는 방법

by 쏠쏠한 라이프-쏠라 2022. 4. 16.
반응형

완연한 봄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나른하고 무기력해지는 분들 많으시죠. 바로 '춘곤증' 때문인데요. 분명 밤에 잠을 잤는데도 피곤하고, 졸음이 쏟아져 곤란하다면 춘곤증 물리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춘곤증이 생기는 이유

춘곤증은 추운 계절에 적응하느라 느려졌던 몸의 신체리듬이 활발해지면서 발생합니다. 그동안 겨울을 지내느라 추운환경에서 몸의 신진대사가 느리게 진행되다가, 봄이 되어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다시 활발하게 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즉, 잠자던 몸이 새롭게 깨어나고 있다고 보면 되는데요. '춘곤증'의 대표증상으로는 무기력증, 졸음, 두통, 소화불량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기력이 약한 사람일수록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함께보는 건강정보)

- 딱 끊기만하면 '살'빠지는 음식 5가지

- '혓바늘'생기는 원인과 빨리 없애는 방법


춘곤증 이기는 방법

 

1.춘곤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포함된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인체는 신진대사를 위해 상당량의 비타민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비타민 중에서도 비타민B와 비타민C가 많이 필요한데요.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냉이나 쑥같은 봄나물, 새콤달콤한 맛이 나는 과일 등이 있습니다.

 




2. 다음은 과식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 몸은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를 시키는 것에 에너지를 집중하기 때문에 피로감이 느껴지게 됩니다. 그래서 밥만 먹으면 잠이 온다는 분이 많은데요. 가뜩이나 몸에 에너지가 부족한데 식곤증까지 겹치면 더욱 피로감이 느껴지게 된답니다.

 




3.밤에 양질의 숙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숙면을 하고 싶어도 자주 깬다는 분이 있으시다면 낮시간에 햇볕을 쬐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낮에 햇볕을 쬐게 되면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분비되어 졸음을 억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낮에 분비된 세로토닌 호르몬은 밤에는 오히려 잠을 잘 자게해주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분비를 돕기 때문에 양질의 잠을 자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귀 뒷쪽 지압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귀 뒤에 뼈가 튀어나온 곳 아래에 쏙 들어간 부분을 쎄게 눌러주시면 빠르게 졸음을 이길 수 있습니다.

 

 

 


 

 

소리없는 침묵의 살인자 '췌장암', 초기증상은 ?

소리없는 침묵의 살인자 '췌장암', 초기증상은 ? '췌장'은 위 뒷쪽에 위치한 작은 기관으로 다른 장기들에 둘러 쌓여있어 관찰이 어렵습니다. 췌장은 주로 음식의 소화를 돕고, 인슐린과 글루카

sjin7.your-life-story777.com

 

 

오랜시간 '포만감' 높은 음식 12가지

오랜시간 '포만감' 높은 '음식' 12가지 체질적으로 타고나지 않은 이상 살이 찌지 않게 관리한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다이어트를 결심해도 운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거나, 운동 자

sjin7.your-life-story777.com

 

 

'완전회복' 유난히 어려운 '신장질환' 이런 증상이...

'신장'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신장은 흔히 '콩팥'으로 알려져 있는 인체기관입니다. 인체를 구성하는 기관 중에서도 상당히 크기가 작은 편이지만, 신장은 의외로 건강을 유지하는데 상당

sjin7.your-life-story777.com

 

 

손톱에 '세로줄'? '건강 적신호' 입니다.

손톱에 생긴 세로줄은 '건강 이상징후' 지금 당장 손톱에 세로줄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몸의 건강상태는 손톱의 색상이나 모양, 강도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sjin7.your-life-story777.com

 

728x90
반응형

댓글